FAQ 자주 묻는 질문

A. 암호화폐는 컨펌이 진행되어야 입금처리 되며, 1컨펌이 될 때까지 약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단,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미승인 거래가 과도하게 쌓이면 컨펌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암호화폐 별 블록체인 사이트(참고)에서 TXID(거래번호)를 조회하신 후, 컨펌이 35정도 이상 되었는데 입금처리가 되지 않았다면
코인레일 고객지원팀으로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A.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입출금→ 입출금하기] 페이지로 이동한 후 입금하고자 하는 코인 리스트의 [입금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입금 주소(지갑 주소) 확인이 가능합니다.
A. 코인레일에 입금한 경우라면 홈페이지 상단 메뉴 [고객센터 - 입출금 누락 확인]에서 해당 양식대로 접수하시면 최대한 빠르게 확인하여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확인 및 설명을 원하시는 경우 아래 양식에 맞추어 cs3@coinrail.co.kr 로 메일 발송 바랍니다.

코인레일 가입 이메일:
인증한 핸드폰 번호:
성함:
TXID(거래 번호):
입금 지갑 주소:
데스티네이션 태그(리플의 경우):
암호화폐 종류:
암호화폐 수량:
전송 시각:
출금한 거래소와 화폐 종류 :
입금한 거래소와 화폐 종류 :
A. 암호화폐 프로토콜의 특성 상, 출금이 완료되면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처리되므로 취소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출금 신청 시 반드시 정확한 지갑 주소 확인 후 입력해주세요.

* 잘 못 입금한 암호화폐의 복구 절차 진행 가능 여부는 아래 내용 참고 바랍니다.

복구 작업이 가능한 경우
1. 코인레일로 입금한 암호화폐가 코인레일에 상장되어 있는 경우 2. BTC-BCH / ERC20 / QRC20 / NEP5 계열의 암호화폐 입금 시 지갑주소를 잘 못 입력한 경우 3. 입금 시 입력한 주소가 코인레일에 존재하는 지갑주소인 경우 4. 현재 코인레일 시스템 구조 및 기술적 문제가 없어 복구가 가능한 경우


[위의 네 가지 상황에 모두 해당하는 경우] 복구 작업 수수료 0.05BTC를 납부하시면 복구 작업을 진행하며,
해당 작업은 1개월 이상 소요될 수 있는 점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복구 작업은 내부 시스템을 일일이 살펴봐야 하고 보안적인 부분에 위험이 될 수 있는 소지가 많으며
정상적인 거래소 제공 서비스 영역에서 벗어나 시간과 노력이 많이 소요되는 작업으로, 쉬운 작업이 아닙니다.
또한, 기술적인 문제로 인해 모든 오입금 암호화폐가 복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회원님의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거래소 이용을 위해 반드시 입금 신청 전 입금하려는 지갑주소를 올바르게 입력하셨는지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 주의 사항 --

출금 신청 시 출금주소 체크는 주소의 올바른 형식 여부에 대한 확인이며 존재 여부에 대한 확인은 아니므로
올바른 지갑주소 여부는 회원님께서 직접 확인하셔서 기재해주셔야 합니다.
입금 주소 오기입에 따른 문제 발생 시 코인레일에서 책임져드릴 수 없습니다.
A. - 비트코인(BTC)
https://btc.com
- 비트코인캐시(BCH)
https://bch.btc.com
- 라이트코인(LTC)
https://live.blockcypher.com/ltc/
- ERC20 계열 [이더리움(ETH), 스톰(STORM), 오미세고(OMG), 이오스(EOS), 월튼(WTC), 텐엑스(PAY), 엣지리스(EDG), 카이버(KNC), 마이크로머니(AMM), 모바일고(MGO), 덴트(DENT), 트론(TRX), 모나코(MCO)]
https://etherscan.io/
- QRC20 계열 [퀀텀(QTUM), 메디(MEDI), 에너고(TSL), 잉크(INK), 프로필유틸리티토큰 (PUT), 보디(BOT), 시펀(Cfun)]
https://explorer.qtum.org/
- 리플(XRP)
https://xrpcharts.ripple.com/#/transactions
- NEP5 계열 [네오(NEO), 레드펄스(RPX)]
https://neotracker.io/tx
- 제트캐쉬(ZEC)
https://explorer.zcha.in/transactions
- 대쉬(DASH)
https://chainz.cryptoid.info/dash/
- 스트라티스(STRAT)
https://chainz.cryptoid.info/strat/
- 웨이브(WAVES)
https://wavesexplorer.com/
- 게임크레딧(GAME)
https://blockexplorer.gamecredits.com/transactions
- 에이체인(ACT)
https://browser.achain.com/index.html#/
A. 암호화폐 출금 한도는 [고객센터 - 이용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출금 한도의 상향을 원하시는 경우 cs2@coinrail.co.kr 로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A. 암호화폐 출금 제한은 매 원화 입금 완료 시점으로부터 72시간입니다.
그 외 대량 송금, 큰 액수의 원화, 짧은 시간에 잦은 출금 신청 등이 이루어질 경우 이상거래를 탐지하는 자동화 시스템이 작동하여 출금이 지연될 수 있는 점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A. 주문 후에는 세부 내용을 수정하는게 불가능합니다.
미체결 거래의 경우 취소는 가능하지만, 거래가 체결 된 이후라면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A. 미체결 주문이 남아 있는 경우 회원님께서 직접 취소하시기 전까지 미체결 거래내역 상태로 대기하게 되며, 해당 수량과 금액은 체결 대기 중인 ‘주문 중 자산’으로 묶여 운용이 불가합니다.
* 주문 중인 자산은 [입출금] - [미체결내역]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미체결 내역에서 확인이 불가능하신 경우 코인레일 고객지원팀으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 코인레일은 KRW 마켓과 BTC 마켓, 총 두 가지 마켓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BTC 마켓 : 암호 화폐의 매수, 매도가 BTC 로 이루어집니다. 매수 거래 체결시 BTC 잔액이 차감되며 매도 거래 체결시 BTC 잔액이 증가합니다.
- KRW 마켓 : 암호 화폐의 매수, 매도가 원화로 이루어집니다. 매수 거래 체결시 KRW 잔액이 차감되며 매도 거래 체결시 KRW 잔액이 증가합니다.

각 마켓 마다 상장되어 있는 암호화폐가 상이합니다.
매도나 매수를 원하는 암호화폐가 상장되어 있는 마켓 확인 후 해당 거래소로 이동하신 후 거래하시면 됩니다.

BTC 마켓과 KRW 마켓 두 곳에 모두 상장되어 있는 암호화폐의 경우, BTC 마켓과 KRW 마켓에서 모두 자유롭게 거래 가능한 점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A. 거래소에서 회원님께서 체결하고자 하는 금액 및 수량이 일치하는 만큼, 시장에 체결을 원하는 회원님들의 대기 물량이 존재해야 빠른 거래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매수 시 시장 현황의 매도창(초록색)의 수량과 가격을 참고하시어 거래하시고
매도의 경우 시장 현황의 매수창(빨간색)의 수량과 가격을 참고하시어 거래하시면 빠른 거래가 가능합니다.
A. 시세 조작 행위 방지 및 거래 안정화를 위한 내부 방침으로 최소 주문 가격 및 주문 수량, 최소 주문 가능 금액을 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소 주문 가능 금액] : 거래소 소수점 표시는 정보 표기상의 기준으로인해 보이지 않을 뿐이지 시스템 내 해당 수량은 사라진 것이 아니고 서버에 안전하게 기록되고 있습니다.
ㄴ KRW 마켓 : 1,000KRW (수수료 제외)
ㄴ BTC 마켓 : 0.001BTC (수수료 제외)

[최소 주문 가격 및 주문 수량] : BTC와 각 해당 코인간 소수점 처리가 많아 계산 상의 어려움으로 인한 조치로 BTC 마켓에 한정됩니다.
각 암호화폐 별 최소 주문 가격과 주문 수량은 해당 거래소 오더창에서 입력 가능한 수량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TXID는 출금 성공시 출금 거래소에 반드시 남게 되어있으며 블록체인 이체 내역 조회가 가능한 40~60여 자리의 영문, 숫자 조합의 거래 고유번호입니다.
(TXID : transaction ID, hash, hash ID, 트랜잭션 ID 등의 용어로도 사용됩니다.)
확인을 원하시는 해당 거래번호를 올바르게 확인해주셔야 해당 거래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텍스트로 확인 요청시 영문 숫자 40~60여 자리 조합으로, 그대로 복사한 후 요청하셔야 정확한 확인이 가능하며
사진으로 보내실 경우 정확한 해당 거래 확인이 불가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직접 확인이 많이 어려우신 경우 출금 거래소에 문의하셔서 텍스트로 받으셔야 합니다.
코인레일의 경우 입출금 내역에서 [비고 - 영수증 보기(TXID)]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A. 저장된 기준 금액 갱신 시간은 오전 9시입니다.
상승률 표기는 오전 9시에 저장된 체결가와 확인하시는 시점의 체결가를 비교하여 표기됩니다. (상승률 반영 갱신 시간 기준은 분 단위입니다.)
A. 거래량/거래금액을 확인하시는 시점에서 24시간 전 사이의 거래량/거래금액 누적입니다.(거래량/거래금액 반영 갱신 시간 기준은 분 단위입니다.)
A. 거래소 상장 시 첫 거래를 체결하는 회원님들의 매도/매수 가격으로 상장가가 정해지며 코인레일이 시장가 형성에 직접 참여하거나 개입하지 않습니다.
매수/매도 거래 시 자동현재가 및 현재가로 일괄 구매하는 것보다 시장 현황을 참고하여 적정 가격과 수량에 대해 주문을 걸어놓고 구매하는 것이 보다 안전한 거래를 할 수 방법임을 거래소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A. 코인레일 암호화폐의 거래소 상장 시간은 공식적으로 비공개입니다. 개별 문의하셔도 상장 시간에 대한 안내는 어렵습니다.
정확한 상장 시간을 안내해드리지 못하는 점 너그러운 마음으로 양해 부탁 드립니다.

코인레일은 상장 일정을 맞추기 위해 무엇보다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상장에 위한 준비를 모두 마치면 공지를 통해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A. 코인레일에 입금되는 모든 화폐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출금 수수료는 건당 정액으로 부과되며 출금 화폐별로 금액 차이는 있습니다.
암호화폐의 출금 수수료는 해당 화폐 전송시 네트워크에서 소모되는 부분으로 네트워크 상태 및 암호 화폐의 시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코인레일은 회원님의 신속하고 원활한 출금 서비스 제공을 위해 바이트 당 수수료 최적화를 위한 개선작업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욱 빠르고 안정된 출금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황에 따라 수수료 정책을 변경하여 적용, 운영하고 있습니다.
- 화폐 종류별 수수료 내용은 [고객센터 - 이용안내 - 출금 수수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 거래 수수료는 거래하신 금액에 ‘%’로 부과됩니다. 해당 마켓별 수수료는 [고객센터 - 이용안내 - 거래 수수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 인터넷 익스플로러 구 버전이나 안드로이드 기본 인터넷 앱으로 인증 진행 시 발생할 수 있는 오류입니다.
현재 쓰고 계신 브라우저를 확인하시고, 크롬 브라우저나 최신 버전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이용 부탁 드립니다.
고객님의 원활한 사이트 이용과 거래를 위해 크롬(Chrome) 브라우저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 KT 통신사를 사용하시는 경우 스팸 관련 무료 부가서비스에 가입되어계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따로 설정하지 않으셔도 수신이 불가하므로 통신사에 문의 후 해제하시거나 혹은 KT 스팸차단 어플 설치 후 인증문자를 확인하여 처리 가능하십니다.
- 위 내용으로 해결되어지지 않는 경우 이용하시는 통신사에 문의 해보셔야 합니다.
A. 본인 명의의 휴대폰으로만 본인 인증 진행이 가능합니다.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없는 경우 인증 절차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가입한 후 인증하신 휴대폰 명의 변경 또한 불가능합니다.
A. (Chrome) 브라우저 설치 후 정상적으로 확인 가능하시나 해당 건만 빠르게 진행하고자 하신 경우 인증창 상단 메뉴에서 앱 인증이 아닌 문자 인증 탭을 들어가 주신 상태에서 Ctrl 키를 누르신 채로 마우스 휠을 아랫 쪽으로 돌리시면 창이 작아지며 확인이 가능합니다.
A. 휴대폰의 날짜 및 시간 설정을 자동으로 설정해 주세요. 수동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서버 시간과 차이가 발생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OTP 인증 번호는 서버 시간과 1초라도 차이가 나면 틀리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인증 번호 여섯 자리가 일치하지 않는다는 메세지가 확인되는 경우 아래 내용으로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 안드로이드 사용
1. 설정 - 날짜 및 시간 설정을 찾으셔서 날짜 및 시간 자동 설정을 활성화
2. 구글 OTP에서 설정 - 코드에 맞게 시간 수정 - 지금 동기화

- 아이폰 사용
- 설정 - 일반 - 날짜 및 시간 - 날짜 및 시간 자동 설정 활성화
A. 핸드폰을 변경하신 경우 로그인 하는 과정에 OTP 번호 입력 화면에서 [OTP 인증을 할 수 없나요?]를 눌러 OTP 인증 당시 발급 받으신 [복구 코드]를 이용하여 직접 OTP 사용을 중지하신 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휴대폰 기기 변경 전, 로그인하신 후 [인증센터]에서 OTP 사용 중단을 하신 후 변경해주세요.)

- 동일 기기에서 잠시 OTP 어플을 삭제하신 경우 바로 재설치 하시면 다시 확인 가능하십니다. (안 되실 경우 복구코드를 이용해 중단 요청하셔서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 모두 불가하실 경우 [고객센터 - 인증자료제출안내]에 [인증초기화 - OTP 인증 초기화]를 참고하시어 cs2@coinrail.co.kr로 메일 주시기를 바랍니다.
A. 복구코드는 OTP 설정 직후 1회만 확인 가능합니다.
복구코드를 이용하여 로그인 전 혹은 로그인 후에 회원님께서 직접 OTP 사용을 중단하실 수 있습니다.
보안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정보이므로 타인에게 알려주시거나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안전하게 보관해주시기를 바랍니다.
A. 아직 기업회원 가입은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추후 지원할 예정입니다.
A. 불가능합니다. 다만, 국내 통신사에서 개통한 핸드폰과 통장을 사용하실 수 있고, 가입 후 인증센터에서 내국인으로 핸드폰 본인인증이 가능하며 동일한 명의의 국내 은행의 출금계좌를 등록하실 수 있는 경우에만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A. 원화와 암호 화폐 잔고를 모두 출금하신 후 [인증 자료 제출 안내]를 참고하여 cs1@coinrail.co.kr 로 탈퇴 요청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A. 미성년자의 경우 가입이 불가합니다. (2017년기준으로 1998년 이하 출생년도 회원님의경우 이용이 가능합니다.)
A. 휴대폰 번호 변경은 인증센터 페이지 - 두번째 항목인 [본인인증]부분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단, 변경되는 휴대폰 또한 기존에 인증 된 본인명의의 휴대폰이어야 정상적으로 인증이 가능합니다.
A. 이메일 주소 회원님의 고유 ID 이며, 고유 ID는 변경이 불가합니다.
또한 이메일은 본인 확인 및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인증 수단으로 사용되므로 탈퇴 후 재가입 해주셔야 합니다.
* 탈퇴는 [인증자료제출안내 - 회원탈퇴]를 참고하셔서 cs1@coinrail.co.kr 로 발송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A. 로그인 후 우측 상단 버튼을 클릭하셔서 비밀번호 변경을 누르신 후 변경이 가능하십니다.
로그인 전이라면 로그인 과정 중 비밀번호 찾기에서 직접 변경 가능하십니다.
상기 내용으로 변경이 불가하신 경우 인증자료제출 안내를 참고하시어 cs2@coinrail.co.kr 로 메일주시기를 바랍니다.
A. 개명으로 인해 핸드폰과 계좌번호 인증을 초기화하셔야 하는 경우 아래 절차에 따라 이메일로 접수해주시면
보내주신 양식이 올바른 경우 핸드폰 및 통장사본 초기화 절차 완료 후 이메일로 회신하겠습니다.
초기화 완료 후 명의 변경한 핸드폰 번호와 통장으로 회원님께서 인증센터에서 직접 재인증해주셔야 합니다.

[개명 후 인증 초기화 절차 안내]
모든 서류는 코인레일 고객센터(cs2@coinrail.co.kr)로만 접수 받으며, 반드시 회원가입 시 인증한 이메일로 보내주셔야 합니다.

1. 이메일 제목 : 휴대전화 번호, 출금계좌 초기화 요청

2. 이메일 본문
- 개명 전 실명 :
- 개명 후 실명 :
- 인증 된 휴대 전화 번호 :
- 코인레일 이메일 ID :

3. 첨부파일(https://coinrail.co.kr/cs/submitcert 해당 링크에 인증자료제출에 인증초기화 양식을 꼭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 [신분증 + 메모] 사진
- [신분증 + 메모]를 들고 있는 본인 사진
- 통신사 이용계약증명서
- 개명증명서 (초본 등)

★ 신분증은 반드시 주민 번호 뒷 자리는 가려주세요. ★
★ 메모 입력 사항 : 코인레일 인증요청, 인증목적 : 휴대 전화 번호 및 출금 계좌초기화 요청, 코인레일 이메일 ID, 요청 날짜 ★
★ 위 조치는 휴대폰 도난, 피싱 등 금융 사고 예방을 위한 것으로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양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안내 받으신 서류들을 빠짐없이 보내주신 날짜를 기준으로 정상접수되며 정상접수 후 초기화 처리까지 최대 5일(영업일 기준)이 소요됩니다.
A. 버전이 낮은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시는 경우 '로봇이 아닙니다' (캡챠)가 포함 된 기타 버튼들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최신 버전의 익스플로러로 업데이트 해주시거나 구글 크롬을 사용하시면 정상적인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A. 코인레일은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설치하신 후 이용해주셔야 코인레일에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구 버전이나 안드로이드 기본 인터넷 앱으로 인증 진행 시 발생할 수 있는 오류입니다.
현재 쓰고 계신 브라우저를 확인하시고, 고객님의 원활한 사이트 이용과 거래를 위해 크롬(Chrome) 브라우저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A. 코인레일 대표번호가 간혹 스팸으로 인식되어 ARS 및 SMS 인증 문자 수신이 불가한 경우가 있습니다.
전화 및 문자 인증 플랫폼은 코인레일에서 제공하는 부분이 아니다보니 회원님께서 사용하는 통신사에 문의하시는 편이 보다 빠른 처리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스팸차단 무료 부가서비스에 필터링되어 수신이 안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통신사를 통하여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 고객센터별 운영 시간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ㄴ 실시간 채팅 문의 : 오전 09:00시 ~ 오후 18:00 까지
ㄴ 1644-1068 전화 문의 : 오전 09:00시 ~ 오후 18:00 까지
ㄴ 회원 탈퇴 : cs1@coinrail.co.kr
ㄴ 인증 관련 : cs2@coinrail.co.kr
ㄴ 입출금 관련 : cs3@coinrail.co.kr
ㄴ 그외 문의 : cs4@coinrail.co.kr
ㄴ 상장 및 업무 제휴 문의 : contact@coinrail.co.kr